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애플워치 5 에르메스 블랙 44mm 사용리뷰와 LTE 서비스 가입방법!

안녕하세요! 자동차 블로그 팅카입니다. 

오늘은 IT 기기 중 애플워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평소 제가 너무나 가지고 싶었던 애플워치 에르메스 버전을 2년 만에 구매하게 되었어요ㅠㅠ

어찌나 감격스러운지... 하지만 막상 구매 후 워치를 손에 쥐고 나니 갖고 싶은 것을 얻기 위해 노력해왔던 지난 과정들이 더 

기억에 남고 소중한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드는 것 같아요! 여러분도 항상 꿈꾸는 것들을 하나하나 소중히 이루어나가길 바라며 

애플워치 5세대 에르메스 버전에 관한 생생 리뷰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UNBOXING


 

 

애플의 배송 속도는 쿠팡 로켓 배송처럼 정말 빠릅니다.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며 기다리는 고객의 마음을 잘 이해하는지 구입 후 하루 뒤에. 바로 배송되는 애플 스토어의 배송 방침이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저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정식 루프를 통해 애플워치를 구입했습니다. 

 

제품 박스가 도착했다는 알림을 받고 하던 일을 뒤로 한 채 한걸음에 집을 향해 갔습니다. 그리고 마주한 박스는 사실 열어보기가 겁났습니다. 에르메스 버전의 경우 150만원이 넘는 고가의 제품이기에 혹시나 이상이 있지 않을까 아니면 반송을 할까 하는 찰나의 감정으로 박스를 뜯는데 멈칫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이왕 구매한거 후회 없이 과감히! 박스를 뜯어버리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박스를 열고 애플 워치 상자를 봤는데 깜짝 놀랬습니다.. 저는 블랙 버전을 구매했는데 상자의 모양이 주황색이었습니다ㅠㅠ 블랙버전은 상자도 블랙으로 처리된 걸로 아는데 이걸 뜯어야 할지 말아야 하지 정말 당황스러웠어요. 제가 주문한 양식을 재확인 후 제대로 원하는 것을 요청한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저는 과감히 비닐을 뜯고 워치를 확인해 봤습니다. 

 

 

비닐을 뜯는 과정에서 애플에 또 한번 반하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정말 이용자의 불편과 감성을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비닐을 쉽게 뜯을 수 있도록 비닐 뜯는 안내선이 갖춰져 있으며 이를 잡고 비닐을 벗겨낼 때의 느낌은 이런 말이 어울리지 않지만.. 고급스럽다?? 라는 말이 나왔던 것 같아요ㅎㅎ (비닐 하나에 무슨 고급스럽다는 말을... 하지만 진심이에요ㅜ)

 

44mm 애플워치 박스 구성

 

 

비닐을 제거 후 마주한 상자 속에는 두 가지 박스로 다시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크기는 하나가 더 크고 하나는 작았습니다. 큰 상자에는 애플워치와 기본 스트랩, 그리고 충전기가 들어 있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애플워치는 스테인리스로 처리되어 있어 일반 시계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실 시계를 구입하실 때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은 사이즈였던 것 같아요. 제가 남자치고 손목이 가늘어서 40mm와 44mm 중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정말 고민이 컸던 것 같아요ㅜㅜ 정말 구매하기 전까지 유투브에 있는 모든 리뷰는 다 찾아봤던 것 같아요.. 그런데 리뷰를 봐도 도저히 감히 오지 않아 결국 근처 a스토어를 방문하여 워치를 실제로 착용해보고 44mm로 결정을 했습니다. 남성분이라면 무조건 44mm를 구매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르메스 가죽 스트랩

 

 

자 이제 작은 상자를 열어 볼 차례인데요! 이 상자에는 기대하고 기대하던 에르메스 가죽 스트랩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가죽 스트랩은 좀 더 좋은 포장지에 싸여 있었습니다. 애플워치를 여는 과정을 하나하나 다 소중히 다루게 되는 것 같아요.. 그렇게 마주한 블랙 가죽 스트랩은 정말 얇았습니다. 저는 사실 시계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얼핏 듣기로 가죽을 얇게 만드면서 감촉이 좋게 하는 것이 기술력이라고 하네요. 

 

 

주의해야 할 사항

제가 손목이 가늘다 보니 44mm의 가죽 스트랩은 제 손목 사이즈에 너무 컸습니다ㅠㅠ 저는 가죽 스트랩이 짧은 것과 긴 것 두 가지로 나와 워치 사이즈에 상관없이 자신의 손목 크기에 맞는 스트랩을 장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이 부분은 정말 아쉬운 것 같아요... 에르매스를 구매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가죽 스트랩이 큰 비중을 차지할 텐데 가죽 스트랩이 너무 크게 느껴지다 보니 일반 스포츠형 스트랩을 주로 애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따라서 만약 손목이 얇은 남성분이라면 애플워치의 사이즈를 맞출 것인지 아니면 스트랩 사이즈를 맞출 것이지 둘 중 하나를 선택하셔야만 합니다... 

 

셀룰러 + GPS

에르매스 버전의 특징은 무조건 셀룰러 + GPS 기능밖에 없다는 거죠. 애플워치에 셀룰러가 필요하냐 없냐에는 많은 의견들이 있죠. 하지만 제가 구매한 버전은 셀룰러를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GPS 버전을 이용하시다가 후에 셀룰러를 가입하고 싶다면 그때 가입할 것을 추천드려요. 

 

셀룰러를 이용하기 위한 통신사 가입 절차는 정말 간단합니다.

 

 

1. 애플 워치를 켜주시고 구동이 완료되면 나의 아이폰과 애플 워치를 연결해줍니다.

 

 

2. 이후 LTE Watch 이용을 위한 서비스 가입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 이를 선택하면 3가지의 카테고리가 나오게 됩니다.

3. 서비스 가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서비스 가입을 눌러주시고 다음 절차에 따라 본인인증까지 진행해주시면 제안되는 요금제를 보고

    맘에 드는 요금제 방식을 선택해주시면 최종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