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국내차량 리뷰

기아 모닝 2020 어떻게 구매하면 좋을까

 

 

대한민국의 경차는 총 3대가 있다. 그중 2대는 기아자동차, 마지막 1대는 쉐보레 스파크이다.

경차 시장은 모닝 vs 스파크의 싸움이 치열하다. 파워트레인부터 주요 성능까지 비슷비슷한 두 차량 사이에서 경차 구매를 결정해야 한다면 이만저만한 고민이 아닐 수 없다. 반면, 레이의 경우 그 성격상 경제성보다 공간 편의성에 장점을 느끼는 사람들이 구매를 하는 것 같다. 

 

오늘은 모닝 구매에 도움을 드리고자 모닝에 중점을 두고 설명 드리도록 하겠다. 

모닝, 스파크 구매 고객 중 승차감 혹은 엔진의 출력을 고민을 하지 않을 것이다. 그 보다 일상생활에서의 경제성을 두고 두 차량을 비교할 텐데, 연비 부분에서도 별 차이가 없이 이 두 차량을 어떻게 비교할 수 있을까

경차 구매자의 특성을 보면 대체적으로 두 가지 특성이 있는듯 하다.

 

1. 아이들 픽업용 세컨카

유아 혹은 청소년 아이를 둔 부모님이라면 모닝 구매를 한 번쯤은 고민해봤을 것이다. 가성비 좋고 이동의 편리함을 갖춘 차량이기에 가벼운 외출과 쇼핑을 할 시, 혹은 등하굣길 아이들을 픽업할 시 모닝이 좋은 대안이 되는 것 같다.

 

2. 영업차량

회사 혹은 매장에서 영업이나 배달용 차량으로 모닝을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밴 형태로 나오는 모닝을 구매하시면 2열 시트가 사라지고 1열을 제외한 모든 공간이 짐을 실을 수 있는 트렁크 공간으로 변하게 된다. 때문에 배달이 많은 업체, 장비를 실어 나르는 회사 등에서 모닝 차량을 찾는 것 같다. 

 

모닝을 찾는 구매 고객층을 살펴보았을 때 공통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바는 공간성이 아닐까 싶다.

 

큰 차이는 아니지만 스파크 대비 모닝이 휠베이스가 다소 넓어 실내 공간을 좀 더 확보할 수 있다. 

게다가 기아자동차라는 브랜드 가치를 통해 세컨드카를 중고 시장에서 정리할 시 좀 더 감가 상가 없이 차량을 넘길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모닝을 부담 없이 타기 위한 좋은 차종과 옵션은 무엇일까?

 

모닝을 구매한다면 무. 조. 건. 럭셔리 차종 이상을 추천한다. 모닝의 가치를 가성비로써만 생각한다면 럭셔리 등급으로 충분할 것이다. 

 

럭셔리 모델은 1,350만원 부터 시작이다. 그리고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될 버튼시동 스마트키가 기본 장착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블랙 원톤 인테리어와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까지 들어가 있기에 가정용으로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꼭 럭셔리 모델을 보시길 적극 추천한다. 

 

럭셔리 모델 전/후방 모습
럭셔리 모델 측방 모습
14인치 알로이 휠 

 

여기에 추가적으로 선택하시면 좋을 옵션!

1. 드라이브와이즈 + 운전석 무릎 에어백(45만원)

이 옵션은 안전성을 위한 옵션이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전방 추돌 경보시스템, 슈퍼비전 클러스터가 들어가 있다.

 

2. UVO내비게이션PACK(115만원)

7인치 기아자동차 전용 내비 'UVO',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 ECM 룸미러가 들어 있으며, 풀오토 에어컨과 운전석 선바이저 뷰티 무드등까지 들어가 있다.

 

이 두 가지 옵션을 선택한다면 안전성과 편의성을 골고루 갖춘 모닝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